게임제작은 크게 시각을 담당하는 아트 분야와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개발 분야로 나누어집니다. 애니메이션 아트 또한 게임 아트와 유사성을 갖습니다.
아트 분야의 작품제작 과정은 단계별로 콘셉아트 디자인→원화 디자인→모델링→애니메이션 리깅→애니메이션 맵핑·셰이딩 →이팩트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컨셉아트 디자인은 간단하게 설명하여 작품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캐릭터, 배경, 의상, 소품, 스타일링 등에 대한 방향성을 만들어 갑니다. 원화 디자인은 컨셉아트 디자인에서 채택된 작품을 세밀하게 묘사하여 표현하는 단계입니다. 모델링은 원화 디자인을 바탕으로 3차원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3D로 표현하는 작업입니다. 애니메이션 리깅은 인체에 뼈대를 만들어 움직이게 하는 작업이며, 맵핑은 리깅 된 작업에 여러 오브젝트의 재질을 붙여 현실감을 부여하며, 셰이딩은 라이팅 등의 빛 처리 및 보정 효과를 통해 작품을 더욱 극적으로 표현합니다. 마지막으로 이팩트는 작품에 효과를 더해 시각적 느낌을 극대화합니다.